본문 바로가기
여행/부산

부산 힐링할 수 있는 곳은? 태종대 한포인트 찍고 온 후기

by sohan_ 2023. 3. 24.
반응형

부산 가볼만한 곳 : 태종대

 

태종대 운영시간

- 3월 ~ 10월 매일 04:00 - 24:00 
- 11월 ~ 2월 매일 05:00 - 24:00
 

태종대 설명

부산대교를 지나, 영도해안을 따라 약 9.1㎞의 최남단에 위치하고 있는 태종대유원지는 1,713,763㎡ 면적에 해발 250m의 최고봉을 중심으로 해송을 비롯한 120여종의 수목이 울창하게 우거져 있으며, 해안에는 깎아 세운 듯한 절벽과 기암괴석 그리고 탁 트인 대한해협을 한눈에 볼 수 있는 명소로 옛부터 많은 국내외 관광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습니다.청명한 날에는 약 56㎞거리인 일본의 쓰시마섬까지 볼 수 있어 부산을 대표하는 관광명소로 옛부터 시민과 묵객들이 즐겨 찾았던 곳입니다. 이곳은 일제 때부터 오랫동안 군 요새지로 사용되었던 관계로 일반시민의 출입이 제한되어 오다가 지난 1967년 건설교통부가 유원지로 고시하였고, 뒤이어 1969년에 관광지로 지정되었고, 2005년 11월 1일 국가지정문화재 명승 제17호로 지정되었으며, 2013년 12월 6일에는 국가지질공원으로 인정되었습니다.
지질공원(Geopark)이란?
지질공원은 유네스코에서 지정하는 3대 자연환경 보전 제도 [세계유산(World Heritage), 생물권보존지역(Biosphere Reserve), 지질공원(Geopark)] 중 하나로 지형·지질 유산과 함 께 생태·역사·문화적 가치를 지닌 지역을 보전함과 동시에 연구·교육 등에 활용하고, 이를 대상으로 지질관광(지오투어리즘, Geotourism: 천연의 지형·지질 유산을 활용한 관광)을 운 영함으로써 지역의 지속가능한 발전에 활용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태종대는 백악기말에 호수에서 쌓인 퇴적층이 해수면 상승으로 파도에 의해 침식되어 만들어진 파식대지, 해식애, 해안동굴 등의 암벽해안으로 유명한 부산을 대표하는 해안 경관지입니다.


태종대 위치

태종대 위치

태종대는 영도안에 있는 유원지 입니다.

 

다누비열차 정보

 

- 운행시간 

다누비열차 운행시간

- 이용요금

다누비열차 이용요금

- 편도는 할인 없음
- 청소년, 소인은 할인적용된 요금이므로 중복할인 없음
- 만 2세(24개월) 미만 → 무료
- 경로(만 65세 이상), 영도구민 → 3,000원(신분증 제시)
- 장애인 및 국가유공자 → 2,000원(복지카드 및 국가유공자증 제시)
- 본인에 한해 할인 가능, 중복할인 없음
- 다누비열차 관련 문의: 부산관광공사(☎051-405-8745)


태종대 직접 다녀온 후기

태종대
내가 쌓은 돌탑

태종대는 이번이 처음이었고, 생각보다 너무나도 큰 사이즈에 놀랐고, 시티투어 도중이어서 시간이 별로 없어서 많은 곳을 갈 수는 없는 상황이었다. 그렇게 다누비열차 웨이팅 줄에 놀라고 열차는 포기했다. 천천히 유원지 입구로 들어가서 들어간 첫 포인트. 언덕길과 계단이 많았지만 그래도 바다와 절벽의 절경을 보기 위해서 내려가보았다. 정말 멋진 풍경이 눈앞에 펼쳐졌고, 잘 왔다는 생각이 들었다. 돌탑도 쌓고 소원도 빌고, 저기 앞쪽에는 해녀분들이 바로 가져온 멍게나 해삼 그리고 낙지 등을 팔고 있었다. 시간만 많았으면 신선한 해산물과 술을 즐기고 싶었지만, 아쉽게도 다음을 기약했다.

태종대에서 알아두셔야 할 부분은 다 돌아보시려면 정말 일찍 와서 돌아보시는게 좋을거라는 점과 생각보다 다누비열차를 바로 탈수 없다는 점은 알아두시면 좋습니다. 그리고 자연의 경치가 좋지만 다른 버스 관광을 하러 오시는 분들도 많고 사람도 굉장히 많으니 이 부분도 알고 계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영도에는 다양한 볼거리가 있습니다. 흰여울문화마을과 태종대 등이 있으며 기왕 가신 김에 전반적으로 둘러보시면 좋다고 생각됩니다.

태종대에 대해서 다양한 정보와 실제 후기 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