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생각

가난하게 살지 않기 위해서 꼭 알아야 할 2가지

by sohan_ 2023. 8. 22.
반응형

우리가 추구하는 방향과 목표에
Why와 how 모두 필요하지만 순서가 있다.

처음으로 생각해야 할 것은 why고,
그 다음으로 how가 있다.

부자가 되고 싶다라는 목표가 있다면
우리는 왜 돈을 많이 벌고 싶은지 생각해봐야 한다.

왜일까?
사실 많은 사람들이 모두 돈이 많았으면 좋겠고,
부자가 되고 싶다고 말을 하지만
왜 부자가 되고 싶냐고 하면 보통의 경우
이런 대답을 할 것이다.

그냥 놀고 싶어서, 돈 많은 백수가 되고 싶다.
라는 말을 많이들 한다.

나도 그런 생각들을 할 때도 있었다.

근데 이 말은 내가 주어진 상황을 타개하고 부자가 되겠다는 말이 아니다. 부자와는 반대된 생각이고, 그런 생각아로 부를 이룰리가 만무하다.



나태한 부자는 있을수도 있지만(재벌 2세,3세), 나태한 자를 위한 돈은 준비되어 있지 않다.

부자가 되기를 바란다고 하더라도, 부자가 될수도 있는 자와 아닌자로 나뉜다. 현재의 재정상황이 어떤지와는 크게 관련이 없다.

사업으로 돈을 많이 정말 많이 얼마 못가서 금방 바닥을 치는 사람이 있는가 하면, 엄청나게 벌지는 못했지만 천천히 부를 만드는 사람도 있다.

우리는 나중에 찾아올 부와 그 기회들을 위해서 돈그릇을 키워놔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찾아온 돈과 부도 모두 달아날 것이 분명하기 때문이다.

반응형


꼭 부에 관한 얘기만은 아니다.

우리가 꼭 생각해야 할 부분은 어느 목표에 다가가기 위해서 왜 내가 그 목표에 도달해야하는지와 그 목표에 도달하기 위한 방법을 찾는 것이다.

대부분 그 목표를 왜 도달해야하는지 찾으면
그 방법을 찾기위해서 노력하게 되고
그 방법을 찾게 된다면 그 방법에 몰입하게 되고
목표를 이루는 과정을 즐길 수 있을 것이다.

결과를 바라보고 그것에만 얽매이게 된다면
우리는 금새 흥미를 잃고 시들해질수도 있다.

과정자체를 즐길 수 있는 목표를 설정해야만 한다.
그 꿈을 생각만해도 설레는 목표로 말이다.

그리고 그 거대한 꿈이 10년짜리 목표라면
우리는 10년의 목표를 5년짜리 목표와 1년짜리 목표로,
1년짜리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 1달의 목표로,
1달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 일주일,
그리고 매일의 목표를 설정해야 한다.




반응형